본문 바로가기

저장

제주서귀포 맛집 네거리식당

728x90

 

 

 

 

 


제주 서귀포 맛집 갈치요리 전문점 네거리식당

 

 

 

 

 

 

아마 이날은 벚꽃을 구경한 후 근처 식당을 가려고 했는데 하필 휴무일이라서 다른 곳을 찾다가 방문한 네거리식당. 갈치조림이 유명하다고 해서 방문했는데 거의 만석이었다. 다행히 자리가 있어서 바로 앉을 수 있었다. 빨간 갈치조림이 식욕을 돋구었다.

 

 

 

 

 

 

네거리식당은 생갈치요리전문점으로 제주산 생은갈치만을 사용한다고 큼지막하게 표시되어있다. 갈치국, 갈치조림, 갈치구이, 옥돔, 고등어 등 여러가지 생선조림과 구이를 판매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생갈치요리가 가장 유명한 네거리식당. 테이블마다 가림막이 있으며 셀프배식대에서 먹을 만큼 추가로 가져오면 된다. 다 먹고 나올 때는 웨이팅이 길었다.

 

 

 

 

 

 

2000년에 문을 열어서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는 네거리식당. 생선조림, 생선구이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방문한 사람들은 다양한 연령층이었다. 두명이서 갈치조림(中)과 공기밥, 갈치조림에는 공기밥이 포함되지 않아서 공기밥 2개를 주문했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가짓수는 생각보다 여러가지였으며 특히 고등어구이가 노릇노릇 잘 익어서 고소하고 맛있었다. 김치도 빼놓을 수 없는 반찬. 간이 너무 세지 않고 적당해서 밥고 먹기에 딱 좋았다.

 

 

 

 

 

 

둥근 냄비?에 나오는 갈치조림. 두툼한 갈치와 무가 들어가있는데 매울지 걱정이 될 정도로 양념이 진하게 빨갛다. 제주 갈치가 크고 살이 두툼해서 밥도둑이 따로 없는데 맛이 궁금했다.

 

 

 

 

 

 

잡곡밥과 맑은 시래기국

 

 

 

 

 

 

갈치조림에 빠질 수 없는 단짝인 무. 살살 녹는 맛이 상상되어서 더욱 군침이 고였다. 얼른 먹고 싶은 비주얼

 

 

 

 

 

 

도톰한 갈치와 큼지막한 무가 칼칼한 양념에 잘 조려져서 맵지 않고 적당하게 매콤한 맛이 진짜 맛있었다! 숟가락으로 뜨면 스윽 떨어지는 모양이 입안에서 살살 녹았다.

 

 

 

 

 

 

진짜 어마어마하게 두툼했던 갈치속살. 하얗게 두툼한 살이 양념과 잘 어울리고 감칠맛이 좋았다. 심심한 맛의 시래기국과 잘 어울리고 갈치의 식감과 맛이 가득 느껴져서 정말 맛있게 먹었다. 구이와는 또다른 느낌이라서 각자의 매력이 있었다. 밥 한 공기 뚝딱 해치운 갈치조림은 크게 맵지 않고 적당한 매콤함이라서 밥도둑이었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서문로29번길 20

전화 064-762-5513

시간 평일 07:30 - 22:00 / 주말 09:00 - 22:00 (L.O. 21:00)

휴무 없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