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장

제주맛집ㅣ미영이네 고등어회

728x90

 

 

 

 

 


제주 서귀포 맛집 미영이네 고등어회

 

 

 

 

 

 

고등어회 전문점인 미영이네 식당에 방문했다. 게하에서 먹어보고 엄청 맛있어서 맛에 반한 친구가 고등어회를 또 먹고 싶어하길래 그날 가려고 했던 미영이네를 다음날 점심으로 먹었다. 포장도 가능한 곳이며 웨이팅이 있어 테이블링 등록해두고 너무 더워서 차안에서 기다렸다. 사람들이 너무 많은 핫플

 

 

 

 

 

 

고등어회 전문식당으로 메뉴는 고등어회+탕 소/대, 고등어구이를 판매하고 있다. 모든 메뉴는 공기밥 별도이며 고등어회 먹는 방법, 원산지표시, 팁 등이 잘 적혀 있기 때문에 맞추어서 먹으면 된다. 고등어회 소(1~2인분) 크기를 주문했다. 사람들이 많아서 정신 없지만 테이블 사이 간격이 넉넉해서 괜찮았다.

 

 

 

 

 

 

반질반질 윤기가 흘러서 먹음직스러운 고등어회 !!

 

 

 

 

 

 

광어, 우럭, 연어, 참치 등 생선회는 많이 접해보았지만 고등어회는 제주도 아니고서는 잘 먹기 힘들고 신선하지 않으면 먹을 수 없어서 더욱 기대가 되었다. 고등어회를 먹는 방법으로 1) 고등어회를 먼저 쌈장에 찍어 회 맛을 느껴본다. 2) 김 위에 양념밥(고등어밥)을 올리고 회를 올린다. 3) 양념장 야채(양파, 미나리, 고추)를 올리고 쌈장과 함께 먹는다. 4) 식성에 따라 쌈장 대신 갈치속젓이나 마늘, 고추를 곁들여 먹는다.

 

 

 

 

 

 

기본 반찬으로 백김치, 멸치볶음, 과일샐러드, 어묵조림, 배추김치, 미역&초장, 채소양념무침, 양념밥, 김, 쌈장, 갈치속젓, 고추&마늘 등이 제공된다. 고등어회만 먹어도 식감이 탱글하면서 쫀득해서 정말 맛있었다. 김+고등어회+고등어밥+마늘+쌈장+채소무침+백김치 조합으로 먹으니까 가장 맛있었다. 뭐든 다 넣어 먹으면 맛있..

 

 

 

 

 

 

채소무침에는 미나리+양파가 들어있어서 향긋하면서 비린내를 잡아 주어서 더욱 좋았다. 갈치속젓은 특유의 강한 맛이 느껴져서 별로였으나 고등어회 자체가 신선해서 담백했고 정말 맛있게 먹었다.

 

 

 

 

 

 

고등어탕은 회를 거의 다 먹으면 나오니까 직원이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불러서 달라고 하면 된다. 고등어탕에는 들깨나 메밀이 들어가지 않는다. 여러가지 곡물들과 고등어뼈의 육수가 어우러져 몸에 좋은 영양소들이 많이 함류되어 있어서 누가 먹어도 보양식이라고 한다. 신기하다.. 국물이 걸쭉하고 구수해보이는데 들깨가 들어가지 않는다고 해서 놀랐다. 고등어뼈로 우려낸 국물이 진짜 술술 넘어갔으며 배추가 많이 들어있어서 채소 특유의 시원한 맛이 좋았다. 마무리까지 배부르게 굿굿.

 

 

 

 

 

주소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항구로 42

전화 064-792-0077

시간 11:30 - 22:00 (Last order 20:30)

휴무 수요일

 

 

 

 

 

728x90